SNS 마케팅온라인 마케팅

바이럴마케팅의 가장 이상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는 SNS를 이용한 광고 방식 입니다.
SNS광고는 일반적인 광고에 비해 빠른 속도로 전파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첨가되어 실시간 반응 및 대응이 가능한 마케팅입니다.

내가 말하는 것이 전파력을 가진다면|마치 친구가 친구에게 말하듯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효과적이고 커버리지가 높은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SNS마케팅 PC에서 모바일로의 빠른 전파력

SNS는 단연 스마트폰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재 대한민국 국민 1.5명중 1명은 스마트폰 사용자이고 SNS앱은 스마트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앱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즉, SNS마케팅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밖이든 안이든 광고주의 컨텐츠를 볼 수 있으며 컨텐츠에 대한 커뮤니티가 가능해진다는 말이 됩니다.

대표적인 SNS는 이미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과 함께 SNS는 이미 사람들 삶 깊숙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가장 근본적인 기능은 소통을 통한 전파력이며, 각종 소식 및 인간관계가 얽혀있는 하나의 사회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SNS는 대표적으로 Facebooktwitter 가 있습니다.

  • 페이스북
    KJCOMMS | 페이스북(Facebook)

    SNS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SNS로써 사람 대 사람. 즉 인맥을 통한 커뮤니티 개방형 SNS입니다. 기본적으로 본인 및 친구들의 소식을 볼 수 있는 뉴스피드 와 개인 및 업체가 만들 수 있는 고유한 페이지 기능을 통해 하나의 사회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나 페이지 같은 경우에는 대기업 또한 생성 관리하고 있으며 이미 SNS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사용자가 간편하게 조작가능한 좋아요(Like) 기능을 통해서 굳이 글을 남기지 않아도 전파성을 가지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이런점은 마케팅적인 측면에서도 가장 뛰어난 사례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사용자수가 많은 SNS 자체 광고시스템이 있으며, 정확한 타겟설정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 가능 타임라인이라는 시간흐름별 컨텐츠로 자연스러운 컨텐츠 소모가 일어남 해외소재 기업이기에 다소 부족한 사후지원 유료광고시 초반 진입장벽이 다소 높은 편 현재 광고 레드오션화. 이미 과포화 상태이며 활동자수가 감소하는 추세

  • 트위터
    KJCOMMS | 트위터(Twitter)

    트위터(Twitter)라는 말은 ‘지저귀다’라는 뜻입니다. 의미 그대로 사용자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단문의 메세지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하고픈 말을 언제든지 올릴 수 있도록 구성된 서비스 입니다. 블로그처럼 자신의 흔적기록(Log)이 남기 때문에 마이크로 블로그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트위터는 팔로우와 팔로워를 기준으로 자신이 팔로우가 될 수도 팔로워가 될 수도 있는 소통하는 구조입니다. 최근에는 자신이 관심을 가지는 소식을 위주로 받을 수 있어서 일종의 정보의 수집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140자 이내의 제한된 트윗(글)을 쓸 수 있기때문에 휴대전화의 SMS를 통한 업로드가 가능하단 점이 큰 장점입니다. 해외이용자수가 압도적인 SNS 프로모션 광고 서비스를 통해 페이스북처럼 불특정 다수 광고가 가능 빠른 이슈화. 빠른 컨텐츠생산량. 빠른 전파성 국내 대상 서비스 홍보로는 이용자 수의 부족으로 미흡함 빠른 이슈화, 그러나 그만큼 빠르게 이슈성을 잃어버림 140자의 한계성. 보여줄 내용을 압축해야 하기 때문에 의미가 와전될 수 도 있음

  • 인스타그램
    KJCOMMS | 인스타그램(Instagram)

    인스타그램은 대표적인 사진기반 SNS입니다. 2014년 페이스북에서 인수 한 후로 페이스북과 유사한 시스템을 많이 차용하고 있습니다. 타 SNS와 차이점을 꼽는다면, 철저하게 스마트폰 전용 서비스로써 PC로는 사진을 업로드 / 회원등록을 할 수 없고 사진을 확인 할 수만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불특정 다수에게 널리 전파 될 수 있다면, 인스타그램은 자신을 중심으로 한 팔로워/팔로우 기반의 제한적인 전파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시태그(#)의 활성화와 검색을 통해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팔로워들을 끌어모을 수 있으며, 페이스북 처럼 좋아요를 누르는 것에 부담이 없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SNS초보자들도 쉽게 적응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현재 국내 이용자수가 급증하고 있는 SNS 유료광고 개념이 없고, 인터페이스가 간단하기 때문에 SNS입문자들이 많음 자신을 중심으로한 관심기반 사진공유SNS -> 익명성이 보장됨 기본적으로 팔로워수를 많이 모아야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함 PC서비스의 부재(사진보기 외 기능을 제공하지 않음) 아직까지는 타 SNS에 비해 적은 이용자 수

  • 카카오톡(Yellow ID)
    KJCOMMS | 카카오톡 옐로아이디(kakao YellowID)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가 비용적인 문제 때문에 제한된다면 옐로아이디를 추천합니다. 옐로아이디는 다음카카오에서 진행하고 있는 1:n 서비스로써, 특정 업체나 서비스 중심으로 사용자를 뭉치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으로는 전체메세지 발송, 팔로워들과 1:1문의기능, 공지기능, 카카오스토리연동 등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자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러스친구와는 달리 생성시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큰 이점을 가지며, 전체메세지 발송시에만 건당 11원(2015년 5월 기준)이 차감되는 유료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온라인상 소통이 필요한 서비스나 업체가 상대적으로 상성이 좋습니다. 또한 기존 카카오톡 사용자들의 접근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시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용자들을 기반으로하고, 카카오톡 연동을 통해 풍부한 시장성 기존 유료 상담 솔루션을 대체할만큼 기본적인 무료 서비스가 탄탄함 자신을 팔로워하는 대상으로 전체 메세지(카톡으로 전송)를 발송 가능 아직까진 인지도가 현저히 낮은 서비스 팔로워 수에 따라 전체메세지 발송 비용이 늘어남(건당11원, 1:1메세지는 무료) 이용자가 접근하기가 까다로움(플러스친구에서 검색이 되지않음)

SNS광고는 혼자서 하는 것 보다, 다른 이용자와의 소통을 통해 성공 여부가 갈립니다.

SNS는 말 그대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약자로써 이용자간의 소통을 유도하는 것이 가장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위로